안녕하세요.

요즘 컴퓨터 없는 집 없으시죠? ㅎㅎ 


근데..

가끔 포맷을 해준다던가,

필요없는 파일, 프로그램 정리라던가..

컴퓨터 먼지 청소라던지!


이런식의 컴퓨터 관리를 안해주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고클린 이라는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효과도 괜찮으니 꼭 써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그럼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




먼저 포털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여 줍니다.


다운로드는 두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9

(네이버 소프트웨어)


2. http://bbs.gobest.co.kr/gb4/bbs/board.php?bo_table=goclean2&wr_id=47

(고클린 홈페이지)


둘 중 아무곳에서나 받으셔도 됩니다. ^-^

다운을 다 받으셨으면 실행해 주세요!







계속 다음 누르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 설치하시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저도 처음에 쓸땐 복잡해 보였지만..

전혀 안 복잡해요!


그럼 이 기능들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쓰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고클린 사용법



제가 자주 쓰는 기능 위주로 

윗줄부터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2,  액티브(Active)X 삭제




말 그대로 컴퓨터에 설치된 액티브x 목록을 볼 수 있고

삭제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가끔

손상된 ActiveX Control 보기 로 

손상 됐다고 나오는것들만 삭제 해 주는 편입니다. ㅎㅎ




3. 하드디스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검색을 시작하고

검색이 완료되면 이렇게 메뉴가 뜹니다.


삭제! 눌러주시면 됩니다. ㅎㅎ 


4. 인터넷이 느려질 때



말 그대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작업하던 모~~~~~든 창이 닫힙니다.


그건 주의해주셔야 하구요.

가끔 써봤는데 속도 향상에 꽤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한번씩 써 보세요~ ㅎㅎ 


7. 익스플로러 최적화



어떻습니까..깔끔하죠..?!ㅋㅋㅋㅋㅋ


저는 쓸데없는걸 잘 안깔아서 그렇구요.

툴바라던지, 여러가지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 있으신 분도 계실거예요.


인터넷을 하는데 걸리적거린다거나,

잘 안쓰는 기능들은 삭제 해 주시는것이

인터넷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8,10. 하드디스크 / CPU, 그래픽카드 온도



이것도 가끔 쓰는건데요.

제 노트북은 CPU랑 그래픽카드 온도는 안나오네요 ㅠ-ㅠ


데스크탑을 쓰시다가 

가끔 컴퓨터가 뜨겁다거나.. 할때 

아니면 심심해서?ㅋㅋㅋ 


가끔 켜서 봅니다. ㅎㅎ 


참고로 CPU랑 그래픽카든든 적정온도도 나오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9. 시작프로그램 관리



가끔 부팅이 엄청 느려지거나 하실 때가 있으실텐데요.

그럴 때 쓰면 아주 좋은 기능 입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대로 시작 프로그램이 많은경우  

부팅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런 것들은 삭제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필요한것 빼고는 다 지웁니다. ㅎㅎ 


11. 프로그램 삭제



가끔 제어판에서 삭제가 안되는 프로그램이 있죠?

그럴 때 이 기능으로 삭제 해 주시면 좋습니다!


14.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이건 그냥 사용시간 보는건데요.


내가 컴퓨터를 얼마나 했나 알 수도 있고,

컴퓨터를 공용으로 쓴다면


나 말고 다른 사람이

언제 사용 했는지도 알 수 있죠. ㅋㅋ 


그나저나 요즘 컴퓨터를 많이 하네요.

조금 줄여야 겠습니다.. =_=




이상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전 정말 고클린 알기 전이랑,

알고 난 후에 

컴퓨터 관리 하는게 달라졌는데요.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D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 드립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글쓴이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

'컴퓨터 > 유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16.07.27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0) 2016.07.22
3dp chip 다운 사용법  (0) 2016.05.25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사용법  (10) 2016.05.21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드,사용법  (0) 2016.05.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