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나빠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면역력은 만병의 통치약이라고 할정도로 중요한데요. 

오늘은 그런 면역을 높이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 잔병치레가 많거나 건강이 안좋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꼭! 참고 해 보시길 바랄게요.




1.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catechin) 과 데아닌(theanin) 그리고 카페인(cafein)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독소와 결합하여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몸을 질병으로부터 막아주게 되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카페인은 소량 섭취하게 되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더구나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카페인의 흡수를 더디게 하여 줍니다.


녹차 한잔(약 100ml)에는 커피 한잔의 1/5정도의 카페인(약 20-30mg)이 함유되어 있어 천천히 마신다면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2. 홍삼



홍삼이 건강에 좋다는 말이 널리 알려졌을정도로 한국인이 가장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홍삼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 회복, 감염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 등푸른 생선



고등어, 과메기, 꽁치 등 등푸른 생선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조제로 섭취하고 계시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등푸른생선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생산이 불가능한 불포화지방산 입니다.


그러므로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동맥의 순활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노화를 늦추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버섯



버섯의 독특한 맛 때문에 버섯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버섯은 면역력 증가에 큰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대식세포를 활성화 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면역세포인 T세포와 B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게되어 체내 면역기능을 높여주게 됩니다.


또한 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을 건강하게 해 주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5.  당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마지막은 당근 입니다.

당근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식이섬유 그리고 당근의 주황색을 만드는 주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의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활성산소 작용으로 체내세포가 손상되는것을 막아주어 세포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건강도 유지하여 준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 잘 관리하셔서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 ^



 

 




아래의 ♡를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